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설날 영화 편성표

2월 10일 (토요일)
SBS 오후 8:30 스위치
MSN 오후 9:00 녹턴
SBS 오후 10:30 귀공자
EBS1 오후 10:35 페익스 오프
KBS1 오후 11:20 세자매

 

 

 

2. 설날 영화 줄거리

 

SBS 오후 8:30 스위치

 

캐스팅 0순위 천마냅우이자 자타공인 최고의 스캔들 메이커 '박강',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만끽하고 있지만, 정작 크리스마스이브에 끌어안을 것이라고는 영말 시상식 트로피뿐. 유일한 친구이자 뒤처리 전문 대니저 '조윤'을 붙잡아 거하게 한잔하고 택시를 잡아탄다. 다음날 아침, 낯선 집에서 깨어난 '박강'에게 생전 처음 보는 꼬맹이 둘이 안겨오고, 성공을 위해 이별했던 첫사랑  '수현'이 잔소리를 폭격하며 등짝 스매싱을 날리는 것이 아닌가? 게다가 매니저 '조윤'이 천만배우가 되어 그가 있어야 할 톱스타의 자리를 꿰차고 있는데... 이게 무슨 황당한 시추에이션?! 180도 뒤집어진 인생에 속이 뒤집어지는 '박강'은 불현듯, 지난밤 택시 기사가 무심코 건넨 한마디가 떠오르는데.. "만약에 선택을 바꿀 기회가 생긴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 수상내역 2023년 43회 함금촬영상 시상식(아역상)

 

   

 

MSN 오후 9:00 녹턴

 

오직 음악만 잘할 뿐, 파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성호'는 엄마 '민서'가 없우묜 혼자서 면도도 하지 못한다. 엄마는 단 하다, '성호'의 음악을 위해 모든 걸 바쳤지만 동생 '건기'는 그런 형이 '하찮고 쓸모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형의 음악은 점점 빛을 발하고 동생을 형과 엄마의 인생에서 무언가를 발견하게 되는데..

 

- 2020년 42회 모스크바 국제 영화제(베스트 다큐멘터리상)

- 2019년 11회 DN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특별상 - DMZ예술공헌상)

 

 

 

 

SBS 오후 10:30 귀공자

 

"난 단 한번도 타겟을 놓쳐 본적이 없거든" 필리핀에서 불법 경기장을 전전하며 병든 어머니과 살아가는 복싱 선수 '마르코'. 어머니의 수술비 마련을 위해 평생 본 적 없는 아버지를 만나러 한국으로 향하던 그의 앞에 정체불명의 남자 '귀공자'가 나타나 그를 추격하기 시작한다. '마르고' 주위를 쑥대밭으로 만들어 숨통을 조여오는 '귀공자'를 필두로 '마르코'를 집요하게 추격하는 재벌 2세 '한이사', 필리핀에 이어 한국에서 우연히 '마르코'와 재회한 미스터리한 인물 '윤주'까지.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이들은 단 하나의 타겟을 쫒아 모여들고, 그 무엇도 예측 할 수 어뵤는 혼란의 광기 속 '마르코'는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단 하나의 타겟, 광기의 추격이 시작된다!

 

 

EBS1 오후 10:35 페익스 오프

 

불굴의 FBI요원인 숀 아처(Sean Archer: 존 트라볼타 분)는 자신의 어린 아들인 마이키를 죽인 냉혹한 범죄자이자 L.A. 어딘가에 생화학 폭탄을 장착해둔 악독한 청부 테러범인 캐스터 트로이(Castor Troy: 니콜라스 케이지 분)를 생포해야만 한다. LA를 통째로 날려버릴 수 있는 엄청난 비극을 막아내야만 하기 때문이다. 몇 차례의 격돌 끝에 숀은 국외로 탈출하려던 트로이를 생포하지만 체포된 순간 캐스터는 코마에 빠져서 의식불명이 되어버린다. 촌각을 다투는 가운데 폭탄제거 임무를 위하여 숀은 FBI의 첨단 의학 기술진의 도움을 받아 트로이의 얼굴을 통째로 떠내어 자신의 얼굴에 이식시킨 다음 감옥에 수감중인 캐스터의 동생(Pollux Troy: 알렉산드로 니볼라 분)으로부터 정보를 캐내기 위하여 죄수로 위장하여 감옥에 들어간다. 숀의 변신을 모르는 간수들은 숀을 혹독하게 다룬다. 한편 코마에 빠져 있던 캐스터는 의식을 회복한 뒤 자신의 얼굴이 통째로 떼어내진 사실을 알고 분노하여 FBI의 의료진을 위협하여 역시 통째로 떼내어 염수에 보관되어 있던 숀의 얼굴을 자신의 얼굴에 이식한 후 비밀을 알고 있는 FBI 요원들을 무참히 살해한다. FBI 요원 숀으로 변신한 트로이는 이제 숀의 가정과 직장에서 숀의 인생을 철저하게 파멸시키기 시작한다. 

 

 

KBS1 오후 11:20 세자매

 

"언니가 늘 기도하는거 알지?" 완벽한 척하는 가식덩어리 둘째 미연, "내가 미안하다" 괜찮은 척하는 소심덩어리 첫째 희숙, "나는 쓰레기야" 안 취한 척하는 골칫동어리 셋째 '미옥' 각자 아무렇지 않은 척 살아가던 세 자매는 아버지 생일을 맞아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이는데... 내 부모에게 진정한 사과를 받고 싶었던, 문제적 자매들이 폭발한다!

- 2021 22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여자연기자상)

          42회 청룡영화상(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41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심사위원특별상)

          41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영평10선)

          30회 부일영화상(여우 조연상)

          57회 백상예술대산(영화 여자조연상)

 

 

반응형